이전 게시글/Creative

졸음운전방지 캠페인! Thaihealth

JD. 2010. 9. 29. 14:47

흔히 공익광고 중에서도 계몽적 캠페인이 아닌
일반인들에 대한 안전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들은 꽤나 자극적이다.
아무리 좋은말로 '그런거 하지마' 이런다고 해도 안들을 사람들이 꽤나 많기 때문에
'너네 계속 그 따위로 하면 이렇게 된다!'라고 겁을 주는 편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그렇다 보니 광고에서 전해지는 메시지와 위협의 사이를 이어주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필요한데..
사실 요즘은 그저 자극적인 광고가 더 넘쳐나는게 사실이다.

그런데!!
위협의 메시지를 담고 있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무얼 말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는 기똥찬 광고를 발견했다!

헐!! 이건 뭐 설명따위를 하는게 이 광고에 대한 모독이다
SLEEPINESS IS STRONGER THAN YOU
라는 깔끔한 카피와 일러스트가 그려진 눈이 점점 감겨가는 모습만을 보여준 것 뿐인데..

가만 보면 태국 광고들이 뛰어난 작품들이 참 많은 것 같다.
client. Thaihelath
agency. BBDO 방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