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부터였나?
포털사이트가 아닌 일부 언론매체에서 정말 직설적이고 다소 유치해 보이지만
참 눈길이 가는 배너 광고가 눈에 띄기 시작했다.
주로 이런식의 카피들이었다.
광고란 것이 공감을 얻어내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이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다수의 공감이라는 것을 찾기가 참 힘든 작업이다.
누구는 공감하지만 누구는 아닌.. 그래서 호불호가 명확한 말들이 광고 카피가 아닌가 싶다.
이 광고의 카피들을 보면 사실 정말 아무나 쓸 수 있는..
정말 막 쓴 카피 같아 보일 것이다.
그런데 본인은 오히려 수많은 광고들 속에서 이 칸투칸의 광고카피가 주는 묘한 매력에 시선을 빼앗겼다.
카피 자체에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잔뜩 묻어나와서이기도 하지만
정말 멋을 하나도 부리지 않은 투박한 매력이 오히려 신선하게 느껴졌다.
아웃도어 제품이 약간의 관여도가 높은 제품군임에도
이렇게 저렴해 보이지만 어딘가 있어보이는(?) 광고를 진행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이 답은 칸투칸의 광고나 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이 알겠지만
본인이 느끼기엔 등산을 처음으로 시도하는 사람들을 메인 타겟으로 설정해서가 아닌지
조심스레 추측해본다.
그들로 하여금 저렴한 가격에(언제 그만둘지 모르니 비싼걸 살 이유가 없다)
칸투칸을 어필하고 브랜드 로열티만 높이면 영원히 고객님은 칸투칸의 노예~
라는 음모를 꾸미는 것이 아닐까?
여하튼 모션이 많이 들어가면 좋다고 빡빡 우기는 광고주들과는 확연히 다른 광고주임은 틀림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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