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게시글/Creative

[브롤스타즈] 초호화 캐스팅 광고, 도대체 모델비를 얼마나 쓴거야 ㅋㅋㅋㅋ





이건 뭐 일단 영상부터 봅시다. 


시작부터 귀를 쫑긋하게 만드는 이병헌의 간지나는 목소리 


일단 광고의 컨셉은 브롤스타즈 라는 대표 게임모드에서 개발되었다. 


"솔플보다 트리플" 


실제 나도 하는 게임인데 ㅋㅋ 갓퍼셀은 모바일게임 하나는 진짜 잘만들어.. 


이게임 중 잼그랩, 브롤볼, 하이스트 등은 3인이 팀이되서 즐기는 게임이다. 

게임에 대한 이야기 보다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넷상에서 많이 패러디 되고, 화제성을 가지고 있는 드립이 총망라 되어있다. 

물론 그 화제성을 가진, 차용된 소재들이 내또래 3040에게도 익숙한 것들이다.


이게 얼마나 영리한 것이냐면

실제 브롤스타즈를 해보니 슈퍼셀이라는 게임사 때문인지 

(전작들이 클래시오브클랜, 클래시로얄, 붐비치....등등등...)

아재들이 좋아라 하는 게임을 많이 출시했고.. 


브롤스타즈라는 게임은 실시간 전투인데 굳이 장르로 치자면 AOS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이 장르에 가장 반응하는 타겟은 1020이란 말이다. 

게임은 컨트롤이지! 


여튼 이렇케 타겟 커버리지가 넓다 보면 어느 타겟에 한정하기 마련인데..

이런 고오오급 유머러스함을 발휘하다니.. 


실제로 깨알같은 디테일함이 재미를 극대화 해주고 있다 


조상무가 현상수배 전단은 핸드 슬라이서? 였나?

김영철은 현상금이 무려 4딸라 ㅋㅋ

피치 브로스? 뭐지 했는데 ㅋㅋㅋㅋ 도원결의의 유관장 

플라워 브로스? 이건 또 뭐야 ㅋㅋㅋ 꽃할배


그리고 꽃할배는 심지어 플레이 장면이 노안을 표현한건지 아이패드이고 ㅋㅋㅋㅋ


아~ 안돼!! 이 대사 혹시 기억하시는 분 있습니까? 


바로 이거 ㅋㅋ 아이리스 짤 ㅋㅋㅋ


패러디를 하려면 이렇게 하라는 교과서 적인 광고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엔딩 테마에서 나오는 대사인 달콤한 인생..의 

배우들이 열연해준 김영철 편을 짤로 붙여본다